• NEWS & NOTICE

    GO BEYOND PARTNER PAYGATE

    소식 알림

보도자료

코스닥 상장 나선 페이게이트, 해외사업 확장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10-10

핀테크 전문 기업인 페이게이트가 제4차 산업혁명과 글로벌 핀테크 시대에 발맞춰 기존의 해외사업을 확장하겠다고 8일 밝혔다.



페이게이트는 일본 동경을 시작으로 미국, 홍콩, 영국, 룩셈부르크 등 8개국에 해외법인을 설립, 글로벌 시장을 리드할 수 있는 사업환경을 구축했다.

또한 베트남, 몽골 등 아시아 시장 공략도 안정적으로 수행 중이다. 이미 지난 7월 말 페이게이트는 베트남 하노이에 블록체인 법인을 설립을 완료했다.

인건비가 한국의 4분의 1 수준이고, 최신 개발랭귀지와 풍부한 인적 자원이 있다는 점에서 베트남 시장이 향후 큰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몽골의 경우에도 핀테크 관련 기업 및 당국과의 현지 미팅을 협의 중이다.


페이게이트는 지난 2003년 핀테크 플랫폼인 ‘세이퍼트’를 출시하면서 핀테크 시장에 입지를 다졌다.

세이퍼트는 기존 전자지급결제시스템을 응용해 집금, 출금, 송금 등의 기능이 포함된 오픈뱅킹플랫폼이다.

해외송금은 물론, 크라우드펀딩, P2P대출 등 다양한 온라인 금융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현했다.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지갑시스템으로 암호화된 온라인 거래 처리가 가능해 보안성이 뛰어나다.

박소영 페이게이트 대표는 “페이게이트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우수한 핀테크 기술과 시장 경쟁력을 확보한 상태”라며 “성장성이 좋은 베트남, 캄보디아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 본격 진출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페이게이트는 지난 8월 30일 상장 예비심사를 신청하며, 핀테크 기업 최초로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이고 올해 말까지 기업공개(IPO)를 완료할 예정이다.


기사 원문 url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81008000603)

0/4000